의령복지마을 방문 자살 예방 및 정신건강 교육 실시! > 의령군민신문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종합 의령복지마을 방문 자살 예방 및 정신건강 교육 실시!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19-11-14 09:09

본문

 
의령군은 지난 15일 의령복지마을을 방문하여 입소자 및 담당 직원 등 200여 명을 대상으로 자살 예방 및 정신건강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세계 정신건강의 날(10월 10일)을 맞이하여 보건소 직영 의령군정신건강복지센터가 10월을 정신건강의 달로 지정하고 정신건강전문요원 및 간호사 등 상담전문요원이 강사가 되어 교육을 진행했다.

부랑자 시설인 ‘새 삶의 집’과 장애인 시설인 ‘소망의 집’ 입소자들에게 정신건강의 중요성과 생명의 소중함을 일깨우고 자살 및 정신질환에 대해 예방하기 위해 1부는 정신건강의 중요성 및 약물·증상 관리교육을, 2부에서는 자살 예방 및 생명존중 교육, 3부는 “소중한 생명을 지키는 일 우리 모두의 책임입니다”라는 교육 등을 4부에 걸쳐 실시했다.

이날 교육 및 캠페인에 참여한 모든 분이 즐거운 분위기 속에서 적극적인 태도로 잘 참여하는 등 호응도가 높았고. 정신건강의 소중함을 일깨웠다.

의령군민신문 (yangjc59@naver.com)
저작권자(c) 의령군민신문.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전체

의령군민신문 목록
의령군민신문
의령군민신문
의령군민신문
의령군민신문
의령군민신문
의령군민신문
의령군민신문
의령군민신문
의령군민신문
의령군민신문
의령군민신문
의령군민신문
의령군민신문
게시물 검색

  • 의령군민신문   등록번호 : 경남 다 01541   법인명 : (주)경청   대표이사 발행인 : 양종철   편집인 : 양종철
  • 주소 : 경남 의령군 의병로23길 23 2층   전화 : 055-572-0101   팩스 : 055-573-0103   이메일 : yangjc59@naver.com
  • 의령군민신문의 모든 콘텐츠를 무단 사용하는 것은 저작권법에 저촉되며 법적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Copyright by urgm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