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령군이 식량산업종합 5개년 계획을 밝혔다. > 의령군민신문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지방자치 의령군이 식량산업종합 5개년 계획을 밝혔다.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19-11-13 20:51

본문

 
군은 내년부터 2024년까지 의령군 전역에 걸쳐 식량작물 생산, 유통 현황 분석, 식량산업 육성 목표 및 전략 수립, 미곡분야 생산, 유통의 체계화, 밭작물의 생산, 유통의 체계화, 실행계획 및 투자계획 등을 심도 있게 논의한 후 과제 달성을 위한 사업에 박차를 가한다는 계획이다.

이미 선도적으로 식량산업종합계획을 세운 타 시군에서는 농림축산식품부에 식량산업 종합 계획을 제출하여 1차, 2차, 3차 진행된 3단계 발표평가를 모두 통과해 종합 계획을 최종 승인 받은 지역도 있다. 이들 지역에는 국비지원 신청 자격이 부여되고 우선 사업 대상자로 선정돼 타 지자체와 경쟁 시 우위에 설 수 있다.

현재 3차까지 통과한 시군은 전국에서 보령시를 비롯해 예산군과 당진시, 경기도 여주시, 경상북도 경주시 등이 있다.

기술센타 관계자에 따르면 현재의 식량 정책은 쌀 분야를 중심으로 농가소득 및 수급안정에 집중되어 상대적으로 군의 정책기능이 점점 약화되고 있는 실정이라고 밝혔다. 또한 인구구조, 소비패턴의 변화로 수급불균형 문제는 오래 지속될 가능성이 높다고 했다.

이 관계자는 이러한 구조적 문제에 대응하기 위해 군은 일관성 있는 중장기 계획을 수립해야 하는 어쩔 수 없는 상황에 처해 있다고 전했다.
중장기 계획은 지역 내 식량 관련 생산‧가공‧유통 현황 등을 정확히 분석해 지역 현실에 맞춘 중기계획을 수립함으로써 정책적 일관성을 바탕으로 지자체가 능동적으로 대응할 수 있는 제도적 여건을 마련할 수 있다.

5개년 식량산업종합계획은 식량산업 관계자 협의체 구성 및 농가조직화 등 주체의 역량을 강화하고 공동으로 정책 수립 및 실행에 참여함으로써 농업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구축하고자 하는 목적도 있다.

군이 추진하는 식량산업종합계획의 자세한 세부사항은 의령군 농업기술센터 농업정책과 농업지원담당(055-570-4123)으로 연락하면 된다.

의령군민신문 (yangjc59@naver.com)
저작권자(c) 의령군민신문.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전체

의령군민신문 목록
의령군민신문
의령군민신문
의령군민신문
의령군민신문
의령군민신문
의령군민신문
의령군민신문
의령군민신문
의령군민신문
의령군민신문
의령군민신문
의령군민신문
의령군민신문
게시물 검색

  • 의령군민신문   등록번호 : 경남 다 01541   법인명 : (주)경청   대표이사 발행인 : 양종철   편집인 : 양종철
  • 주소 : 경남 의령군 의병로23길 23 2층   전화 : 055-572-0101   팩스 : 055-573-0103   이메일 : yangjc59@naver.com
  • 의령군민신문의 모든 콘텐츠를 무단 사용하는 것은 저작권법에 저촉되며 법적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Copyright by urgmnews.com